1. 선발 예정인원 : 20명 |
||||||||||||||||||||||||||||||||||||||||||||||||||||
|
||||||||||||||||||||||||||||||||||||||||||||||||||||
2. 주 요 활 동 * 센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
연구원(Research Assistant) : KOPIA 센터 운영 지원 및 농업기술 협력사업 지원 ① KOPIA 센터별 협력사업에 참여하여 전공 관련 실습과제 수행 및 학술활동 (붙임1) ② 현지 취업 연계 프로그램 참여 ③ 주재국의 농업기술 정보 분석 ④ KOPIA 연수생 연수 훈련 프로그램 관리 지원 ⑤ KOPIA 센터 사업 관리 지원 및 센터별 사업 홍보 관리 ⑥ 그 밖에 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업무 |
||||||||||||||||||||||||||||||||||||||||||||||||||||
통역 연구원(Research Interpreting Assistant): KOPIA 센터 운영 지원 및 통·번역 업무 ① KOPIA 센터 운영 지원 및 협력사업 관련 통·번역 업무 및 관련 실습과제 수행(붙임1) ② 현지 취업연계 프로그램 참여 ③ 주재국의 농업기술 정보 분석 ④ KOPIA 연수생 연수 훈련 프로그램 관리 지원 ⑤ 그 밖에 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업무 | ||||||||||||||||||||||||||||||||||||||||||||||||||||
3. 파 견 기 간 * 파견일자는 국가별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
||||||||||||||||||||||||||||||||||||||||||||||||||||
|
||||||||||||||||||||||||||||||||||||||||||||||||||||
4. 지 원 내 역 |
||||||||||||||||||||||||||||||||||||||||||||||||||||
|
||||||||||||||||||||||||||||||||||||||||||||||||||||
5. 선 발 방 법 : (1차) 서류심사 → (2차) 면접시험 |
||||||||||||||||||||||||||||||||||||||||||||||||||||
가. 연구원 선발방법 - 평가배점 : 서류심사(20%) + 면접시험(80%) + 가산점(최대15점) - 서류전형 : 응시자격(학위, 전공) 적격여부 심사·어학점수 배점(최대20점) * 공인어학성적을 제출하여야 하며, 어학 점수별 차등으로 배점(붙임 5) * 공인어학성적 미 제출시 서류전형 탈락 - 면접시험 : 파견분야 전문성·국가관 및 어학인터뷰 등 직무수행 능력 검정 * 면접시험(80%) 배점 : 전문성·국가관 등 60% + 어학인터뷰 20% 나. 최종합격자 선정 ○ 최종합격자 결정은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각 대륙별 지원자 중 최종점수가 60점 이상인 자 중에서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하되 동점자 발생 시 면접점수가 높은 순으로 배정 ○ 대륙별 희망하는 국가를 총 3지망까지 지원하며, 1지망 국가가 배정 완료된 경우, 2·3지망으로 지원한 국가로 배정 ○ 차 순위자를 대륙별 예비합격자1)로 선발할 수 있으며, 파견을 포기하는 합격자가 발생할 경우 후 순위자를 파견 * 예비합격자로 선발될 경우 지망하지 않은 국가에 배정될 수 있음 |
||||||||||||||||||||||||||||||||||||||||||||||||||||
6. 응 시 자 격 |
||||||||||||||||||||||||||||||||||||||||||||||||||||
가. 학력조건 | ||||||||||||||||||||||||||||||||||||||||||||||||||||
|
||||||||||||||||||||||||||||||||||||||||||||||||||||
나. 농과계열 인정 범위 ○ 일반 연구원 : 농과계열 학문을 전공한 자를 원칙으로 선발하되, 농업 관련 기관 또는 농산업체에 6개월 이상 근무하면서 농산업 관련 업무를 수행한 자의 경우 연구원으로 응시 가능(근무사실확인서 첨부) 다. 응시연령 : 파견일 기준 만 34세 이하 라. 결격사유 ①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 해당하지 아니한 자 ② 「농촌진흥청 기간제근로자 관리에 관한 훈령」 제8조(채용의 제한) 규정 적용 마. 기타 건강, 언어, 비자발급 등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
7. 선 발 일 정 * 사정에따라 일부일정 변경가능 |
||||||||||||||||||||||||||||||||||||||||||||||||||||
|
||||||||||||||||||||||||||||||||||||||||||||||||||||
※ 공고 : 농촌진흥청 홈페이지(http://www.rda.go.kr 행정정보/채용·인사정보) 및 KOPIA 홈페이지(itcc.rda.go.kr/kopia) ※ 원서접수 : 위탁업체 원서접수 페이지(https://kopia.career.co.kr)만 가능 ※ 추진일정은 농촌진흥청과 KOPIA 센터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나, 응시자나 합격자의 개인사정에 의해서는 변경이 불가능함 |
||||||||||||||||||||||||||||||||||||||||||||||||||||
8. 시험 세부일정 및 제출서류 |
||||||||||||||||||||||||||||||||||||||||||||||||||||
가. 원서접수 : 위탁업체 원서접수 페이지(https://kopia.career.co.kr) ○ 접수기간 : 2023. 10. 18.(수) ~ 10. 31.(화) 18:00 접수 분에 한함 ○ 제출서류 ① 응시원서 1부[붙임 2] ② 자기소개서 1부[붙임 3] ③ 성적증명서 1부 ④ 어학성적표 1부 ⑤ 학위(재학, 휴학, 졸업) 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⑥ 근무사실확인서, 자격증 사본 등 증빙자료 각 1부[해당자에 한함] * 자격증, 경력증명서 등 증빙자료 제출 시 주민번호 뒷자리는 삭제 요망 ⑦ 저소득층확인서, 한부모가족확인서, 국가유공자확인원, 자격증 등 가산특전에 해당하는 경우 서류 각 1부[해당자에 한함] ⑧ 여권 컬러사본 : 파견일로부터 유효기간 1년 이상 ○ 원서접수 시 유의사항 - 응시원서는 위탁업체 원서접수 페이지(https://kopia.career.co.kr)에서만 접수 - 응시원서의 기재착오 또는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이며, 제출된 서류가 허위인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나.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시험 장소 공고 : 2023. 11. 3. (금) ○ 농촌진흥청 홈페이지(행정정보/채용·인사정보) 및 KOPIA 홈페이지에 18:00 이전에 게재 다. 면접시험 : 2023. 11. 7.(화) ○ 장소 : 서류합격자 공고시 공고 ○ 시간 : 10시00분 ~ 18시00분 * 시험 시작 30분 전 등록 시작 라. 최종합격자 발표 : 2023. 11. 9. (목) ○ 농촌진흥청 홈페이지 및 KOPIA 홈페이지에 18:00 이전에 게재 마. 최종합격자 계약 및 사전교육 ○ 교육 일시 : 2023. 11. 13.(월) ~ 11. 17.(금), 4박 5일(비합숙) ○ 교육 장소 : 농촌진흥청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전라북도 전주시) ○ 정당한 사유(본인 및 가족의 사고·사망 등) 없이 사전교육에 불참하거나 평가점수가 불량한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 예비합격자가 대체 선발되는 경우 사전교육을 별도로 실시함 ○ 제출서류 : 주민등록등본(3개월 이내 발급), 통장사본, 영문이력서, 건강진단서 |
||||||||||||||||||||||||||||||||||||||||||||||||||||
9. 가 산 특 전 |
||||||||||||||||||||||||||||||||||||||||||||||||||||
가. 가점 대상과 배점 및 제출서류 1) 취약계층 및 의사상자 ○ 가산 대상 간에 중복적용은 불가함(높은 가산점 반영) |
||||||||||||||||||||||||||||||||||||||||||||||||||||
|
||||||||||||||||||||||||||||||||||||||||||||||||||||
2) 농업분야 자격증 소지자[붙임 6] |
||||||||||||||||||||||||||||||||||||||||||||||||||||
|
||||||||||||||||||||||||||||||||||||||||||||||||||||
10. 응시자 주의사항 |
||||||||||||||||||||||||||||||||||||||||||||||||||||
가. 응시자는 원서접수 공고 등에서 정한 응시자 주의사항에 유의하여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에는 본인에게 불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나. 응시원서 기재사항이 사실과 상이하거나 미비된 서류는 접수하지 아니하며,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다. 지원자가 미달 시에도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사정에 따라 모집인원보다 많거나 적게 선발할 수 있습니다. 라. 최종합격자가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1주일 내에 합격 포기, 합격결격사유 등의 사유로 결원을 보충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대륙별 예비합격자 중 후 순위자를 추가 합격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시험 시행계획은 사정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 시에는 해당시험 시행 2일 전에 우리 청 홈페이지에 공고합니다. 바. 파견대상국 재난상황(감염병 등)에 따라 파견기간 변경 및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