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소개 ]
십장생 메디언스(주)는 대림통상과 협동으로 한방좌훈 클리닉 비데를 개발하여 독점 판매하고 있으며 부인과 전문의이신 심용섭 박사가 설립한 회사입니다.
요즘 유행으로 떠오르고 있는 '좌훈'을 이용한 각종 치료 및 비만에 대해서 유일하게 '좌훈'에 관한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한 다양한 의료 유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사업 시스템은 유통이 주 사업 분야이지만 향후 1년 내에 의료용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의 완료, 건설 등의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 비전 & 목표 ]
화학 약품을 조합하여 만드는 양방 의학이 자신의 한계를 조금씩 드러내고 있으며 이의 대안으로 동양의학에서 새로운 해답을 찾으려 하고 있는 현대사회는 한의학의 우수성이 더욱 돋보이고 과학성이 입증되어 가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시기 서구의 선진 제약회사와 각종 의료분야 기업들이 동양의학, 한의학의 진수를 찾아내어 과학화시키고 제품으로 만들어내려고 노력하는데 비하여 우리나라에서의 노력은 양방의학에 그 중심이 가려 아직 미미한 수준입니다.
메디언스는 우리 민족의 발생과 함께 태어나 수천 년간 계승, 발전하여 중국이나 일본의 것과는 다른 고유의 특성을 가지게 된 한의학을 과학화, 혁신화하여 가장 한국적인 것으로 가장 세계적인 의학 제품을 만들어 전 세계에 보급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의학의 혁신화는 단순히 전래되어 온 몇 가지 건강식품을 제품으로 만들어 내는 것만은 아닙니다.
전통적인 민간 처방에서부터 동의보감의 한의학 집성까지 가능한 모든 한의학적 지식 속에서 현대인에게 필요한 요소를 간추려내고 이를 과학적으로 분석, 규명하여 현대인의 생활 양식에 가장 잘 맞는 의용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이 진정한 혁신화입니다.
메디언스는 이러한 한의학의 미래를 먼저 준비하겠다는 자세로 한의학과 양의학의 결합, 한의학의 현대적 의미에서의 대중적 보급에 앞장서고 있으며 그 첫 작품으로 좌훈이라는 개념을 과학적으로 정의하여 특허청의 특허를 인증 받았고 인증 받은 좌훈의 개념을 생활에 접목시켜 일반 생활에서 편리하게 한의학적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의료용 좌훈 비데인 '한방 좌훈 비데'를 개발하였습니다.
메디언스의 이러한 경험은 타 기업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독창적인 것으로 한 기업이 한의학의 개념을 과학적으로 정리해내고 이를 바탕으로 약품이나 건강식품에 한정되어 있던 적용 분야를 넓히게 되어 다른 후발 기업들에게도 한의학의 발전 방향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있는 선두 기업입니다.
메디언스는 현재 개발된 제품의 대중적 보급을 주력 사업으로 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양의학보다 상대적으로 과학적, 전자적 정리가 덜 되어 있는 한의학 분야의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개념의 정립과 관련 제품 개발, 전자적 발전을 이루기 위한 솔루션의 개발, 글로벌 제약회사와의 제휴를 통한 한의학 제품의 해외 판매를 이룰 것입니다.
이를 통하여 국내 의학 시장의 9%만을 차지하고 있는 한의학의 시장점유율을 더욱 크게 하고 모든 국민과 인류가 자연주의 요법과 한의학을 통하여 건강을 누리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내는 것이 메디언스의 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