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색조 Brand Marketing
- 색조 제품 기획/개발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시즌별 메이크업 Trend 제안/ Collection 기획 운영
- 재고관리, 가격 결정, 제품 In&out 관리를 통한
SKU 관리
- 채널/시즌별 특성화된 판촉과 프로모션 전략 수립
및 실행
? IB(Inner Beauty) Brand Marketing
- Inner Beauty 시장내 경쟁력있는 신제품 개발
-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캠페인
실행
- 채널 프로모션/이벤트 기획 및 실행
- 주고객층 고려한 컨텐츠 개발
전공무관
HDB브랜드마케팅(BM)
? 생활용품 (Daily Beauty&Home Care) Brand Marketing
- 소비자 조사/니즈를 바탕으로 한 생활용품 브랜드 및 신제품개발
- 시장 선도를 위한 브랜딩 전략 수립 및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
- 브랜드/채널별 매출 관리 및 활동 계획/정책수립, 손익 관점의
브랜드 운영 전략 수립
영업관리
- 백화점/면세점/대리점/할인점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 대상 Sales 전략 수립 및 실행
디지털커머스
- 화장품/생활용품 온라인몰, 직영몰 등을 통한 온라인영업
Data Engineer
Data Scientist
UX/UI 디자인
디지털 컨텐츠 기획
디지털미디어
라이브커머스
트렌드 리서치
? Data Engineer
- 데이터 수집, 가공, 분석을 위한 파이프라인 설계 및 운영, 데이터 분석 시스템 지원
? Data Scientist
- 데이터 마이닝, 머신러닝 기법 등을 통한 데이터 분석/모델 개발 및 비지니스 인사이트 도출
? UX/UI 디자인
- 디지털 서비스 컨셉 기획, 시나리오 설계, 프로토타이핑
- 사용자 리서치, 사용자 저니맵, 서비스 블루프린트 설계
? 디지털 컨텐츠 기획
- 국내 및 글로벌 브랜드의 디지털 컨텐츠 기획/제작/확산/결과분석
? 디지털미디어
- 자사 브랜드/제품의 디지털캠페인 전략수립 및 실행, 미디어
플래닝 및 운영
- 마케팅 퍼널에 따른 전환 설계/분석/개선, 디지털 프로모션,
이벤트 기획 및 운영
? 라이브커머스
- 플랫폼별 전략 수립 및 라이브커머스 기획
- 방송 현장 리딩, 인하우스 촬영 업체 협업 등 라이브커머스 실행
? 트렌드 리서치
- 글로벌(영어권 혹은 중국어권) 디지털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
트렌드 리서치
- 글로벌 혁신기업/스타트업 발굴 및 제휴 업무 담당
전공무관(Data Engineer, Data Scientist는
통계학, 컴퓨터공학, 산업공학 등 관련 전공, UX/UI 디자인은 관련 디자인학과)
웹디자인
- 오픈마켓, 직영몰, 자사 홈페이지, SNS 등 커머스 게시용
웹디자인 기획 및 제작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상세페이지, 행사/기획전 페이지, 썸네일 등)
시각디자인,
디지털컨텐츠 및
UX/UI 관련학과
재경
- K-IFRS 기준 별도 재무제표 작성 및 주요 계정 관리
- 회계 정책 수립, issue관리, 자회사 회계관리
- 공시 자료 작성, 외부감사 대응 등
상경계열 및 관련 해당학과
IR
- 실적분석 및 IR자료 작성, 공시 업무 담당, 국내외 기관투자자
및 증권사 및 애널리스트 응대
- 주주총회 준비 및 주주 분석, 의결권 확보 활동
※ 만 7년~10년 이상 경력자 우대
상경계열 및 관련 해당학과
HRM
- 인사기획 전반(인사제도 제안, 구축, 운영 등)
- 확보, 인력/조직운영, 평가/보상, 조직개편, 임원인사 등
- 기타 인사 프로세스 정립 및 관련 규정 제/개정
전공무관
연구
? 기초 화장품 개발연구
- 기초 화장품 개발 및 개선 연구, 뷰티, MNC 트렌드 분석을
통한 제형 및 컨셉 발굴
? 미래기반연구
- 기반 기술 역량 (폴리머, 유전자, 맞춤형 화장품 등) 강화 연구,
신규 원료 발굴, 분석 및 선행 개발
?색조 화장품 개발연구/색채연구
- 색조 화장품 개발 및 개선 연구, 컬러, 뷰티, MNC 트렌드
분석을 통한 컬러 개발 및 제안
? 생활용품 개발연구
- Daily Beauty 제품 (헤어, 오랄, 바디 제품 등) 및 Home Care
제품 (주방, fabric care, 물티슈, 마스크 등) 개발 및 개선 연구
?소비자연구
- 소비자에 대한 정량/정성적 연구, 소비자 트렌드 분석 등
?음료/건강기능식품 개발연구
- 트렌드 분석을 통한 효능 컨셉 발굴, 미생물, 발효,
마이크로바이옴 관련 연구 및 효능성분 개발
?향연구
- 화장품, 향수, 생활용품 향기 개발 및 향료연구(Scent & Flavor)
?효능개발연구
- 효능 컨셉 개발, 인체 시험 및 평가법 개발, 발효/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발굴